이제 곧 벚꽃의 계절이 돌아옵니다. 친구끼리 연인끼리 나들이 많이 가시는데요. 오늘은 경기도 벚꽃 드라이브 코스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경기도에서 유명한 곳은 팔당호와 가평 벚꽃길이 유명한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팔당호 벚꽃길
경기도에서 제일 아름다운 벚꽃길로 유명하죠. 342번 지방도로를 따라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 귀여리에서 광주시 남종면 수청리까지 14킬로에 달하는 긴 거리입니다.
왕벚꽃과 수양벚꽃들이 양 쪽에 늘어져 있어 꽃이 만개하는 시기에는 정말 장관을 이루죠.
드라이브 코스 중간에 있는 팔당 물안개공원에서 잠시 산책을 할 수도 있어 좋습니다.
- 팔당 물안개공원 : 경기 광주시 남종면 귀여리 596
- 팔당 물안개공원 주차장 : 주차비는 무료이며 1주차장과 2 주차장이 있습니다.
2. 수원 광교마루길 벚꽃
광교에 있는 저주지 옆에 만들어진 광교마루길인데요. 광교산으로 가는길에 왕벚나무와 조팝나무가 많이 있습니다.
드라이브뿐만 아니라, 산책 겸 광교 저수지를 돌아보기에도 좋습니다.
수원에서 벚꽃이 가장 늦게 피는 편이고, 밤엔 광교 저수지 주변에 조명이 켜지면서 또 다른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 수원 광교마루길 : 서울 양천구 남부순환로 64길 26
- 주차 : 광교공원 주차장 이용가능 (30분에 1000원, 3~6시간까지는 2천 원, 6~9시간까지는 3천 원이며 1일 주차는 5,000원입니다. 주말에도 유료운영 됩니다.)
3. 가평 삼회리 벚꽃길
삼회리 벚꽃길은 이름부터가 벚꽃길이라 꽃이 만개할 때는 여느 벚꽃길 못지않게 아름답습니다.
북한강을 따라 청명면 산회1리를 시작으로, 신 청평대교에서 삼회리 큰골까지 양쪽으로 벚꽃나무가 터널을 이루듯 장관을 이루고 있죠. 이 터널 길이만 대략 4.5km 정도 됩니다.
- 가평 삼회리 벚꽃길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삼회리 112-3
- 따로 주차장도 없고, 찻길에 여유공간이 없어 갓길에 대기도 불편하니 이곳을 진짜 드라이브를 위한 코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4. 과천 서울랜드 벚꽃길
서울랜드에서 드라이블 즐기면 벚꽃을 볼 수 있는 곳이 두 군데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서울랜드 외곽순환길을 나오면 국립현대미술관 방향으로 가는 길입니다. 주차장에서 국립현대미술관까지 가는 4킬로의 길인데요. 이쪽으로 가는 길이 하나라 헷갈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두 번째는 과천 저수지 순환길인데요. 10킬로의 길이에 왕벚나무 3,000여 그루가 심어져 있어 이 또한 장관을 이룹니다.
- 국립현대미술관 : 경기 과천시 광명로 313 국립현대미술관
- 주차장 : 주차요금은 2시간에 2천원이며, 30분당 1천 원입니다. 1일 주차 만원
이상 경기도 벚꽃 드라이브 코스를 알아보았습니다.